다양한 금융혜택 앞세워 초기 비용부담 완화
지하 4층~지상 14층 전용면적 84㎡ 430실 오피스텔 분양
최근 서울의 집값이 상승세를 유지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인근 지역으로 이주,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집값이 낮은 경기 및 인전 지역으로의 순이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의 6월 17일 기준 전국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의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15% 오르는 등 13주 연속으로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 7개월 만에 최고 상승률이기도 하다.
전세가격도 전주 대비 0.17% 상승하며 57주 연속 상승세를 유지해 많은 가구들이 보다 저렴한 주거지를 찾아 서울을 떠나는 원인이 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5월 국내 인구 이동통계에서도 서울은 지난달 10만781명이 전입하고 10만6,623명이 전출해 총 5,883명의 순유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반면 경기도와 인천은 같은 시기 6,224명, 1,445명의 순유입을 기록, 서울의 가구들이 경기와 인천으로 전입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기 수원의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합리적인 분양가와 금융혜택으로 분양에 나서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수원 권역에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2회 수상(디지틀조선일보), 국가브랜드대상 6년 연속 수상(조선일보),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9년 연속 수상(한국소비자포럼), 3년 연속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비즈빅데이터연구소) 등의 수상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 계약금 및 입주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 일원(고색2지구)에 지하 4층~지상 14층 430실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면적 84㎡, 3~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3룸 설계가 적용된다.
내부에는 욕실 2개를 비롯해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드레스룸・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갖춰져 있으며, 모든 세대에 지하 세대창고가 제공되고, 시스템에어컨 4대와 빌트인 냉장고 등의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스크린골프룸・피트니스・라운지카페・개인오피스・멀티룸 등 다양한 주민 공동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을 위한 실내놀이터와 키즈스테이션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도 배치돼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는 총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개원할 예정으로, 단지 계약자들에게는 개원 예정인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입원비와 건강검진 이용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신분당선 연장,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탑동지구 등 단지 인근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고색1·2지구, 당수지구, 효행지구 등 주거지가 조성 중인 서수원 권역의 핵심 입지로 미래 가치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임차 수요도 풍부하다. 도보 거리에 위치한 권선행정타운은 병원과 행정기관 근로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내 R&D 연구소 신축이 가까이에서 검토 중이어서 향후 삼성전자 근무자들의 임차 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단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www.elif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