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협회, 승강기와 로봇 연동을 위한 첫걸음 
승강기협회, 승강기와 로봇 연동을 위한 첫걸음 
  • 김덕수
  • 승인 2024.03.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로봇 연동, 모빌리티 서비스의 뉴패러다임 제시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27일 승강기-로봇 연동 단체표준 제정을 위한 전문가 협의체 Kick-off 회의를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협의체는 대한승강기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 등 유관기관 및 업계를 포함한 총 23곳 단체와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에서 연구 개발 과제 주요 내용 및 전문가 협의체 운영 계획, 승강기-로봇 연동 관련 프로토콜(안) 및 시나리오(안)에 관하여 협의하였다.
최근 4차산업 혁명을 통한 AI와 접목한 과학기술이 늘어나면서 승강기와 로봇 연동을 위한 단체 표준을 제정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그리하여, 협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작년 8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단체 표준 제정 마련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을 지속해왔다. 
KOLA 임경천 사무총장은 “영화에서만 보고 상상만 했던, 사람과 로봇이 공존하는 삶이 눈 앞에 다가왔다”라며 “사람만 운용했던 승강기를 미래에 조금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게 운용하기 위해서는 로봇이라는 새로운 주체를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승강기와 로봇 연동 단체 표준이 제정된다면, 앞으로의 건물 구조와 도심 모빌리티 산업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될 것이라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