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머프라멧, 2024 절삭공구 신제품 출시
도머프라멧, 2024 절삭공구 신제품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3.1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플릿 포인트 탑재한 드릴과 새로운 강종 ‘공구수명 연장’
간편한 설치, 다양한 제품 옵션으로 활용도 높아

금속 절삭 공구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도머프라멧(Dormer Pramet)이 긴 수명과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2024년 절삭 공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들은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제작돼 작업 과정을 간소화하고 여러 제조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 초경(solid carbide) 조버 및 스텁 드릴 : R003와 R023

일반 작업에 적합하게 설계된 두 드릴 R003와 R023는 탄소강과 같이 자주 사용되는 작업 소재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공구 수명이 길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 산업에서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

R003 초경(solid carbide) 조버 드릴은 일반 작업용으로, 1㎜에서 최대 14㎜의 미터 단위와 약 1.588~12.7㎜ 범위의 드릴 지름으로 제공되며 플루트 길이가 짧고 강성이 높은 R023 스텁 드릴은 1㎜에서 최대 12㎜의 미터 단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두 드릴의 핵심 성능은 특별히 설계된 스플릿 포인트(split point)로, 이는 자동 중심 기능을 제공하고 추력을 감소시킨다. 

드릴은 절삭 영역에만 질화 티타늄(TiN) 팁 코팅을 적용해 비용 효율을 높였고 공구 수명도 연장시킨다. 또 전체 플루트 길이를 따라 지속적으로 얇은 웹을 제공하는 CTW 연삭 기술 덕분에 칩 배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 여러 번 재연삭이 가능하다. 

드릴은 플루트 형상과 120° 포인트 각도의 조합으로 구성돼 CNC 및 일반 기계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이다.

◼ 고성능 PVD 절삭 강종 : T8415

도머프라멧이 새롭게 출시한 고성능 PVD 강종 T8415는 다양한 철강 및 기타 ISO 재질 선삭 가공에 적합하다. 

새로운 강종은 반대 특성인 인성과 내마모성 모두 높은 수준으로, 수명이 길고 다양한 작업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 T8415는 스테인리스강 및 내열합금(HRSA)에서 절삭유와 함께 사용될 때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경화강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T8415는 다양한 작업 과정에서 예측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는 다층 PVD 코팅을 갖추고 있다. 

또 안정성 향상, 마찰 감소, 긴 공구 수명 및 높은 내마모성을 위한 특정 레이어를 포함하고 있다. 마무리 단계 중 중간 선삭 작업에 특히 적합한 이 강종은 중간 절삭 속도와 경-중간 이송 속도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T8415는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칩 브레이커 형상을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공이 가능하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