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세계정원 문화탐방 실시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세계정원 문화탐방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4.03.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리옹 국제기능올림픽과 함께 진행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협의회장 한승호)가 '세계의 정원을 가다'라는 이름의 세계정원 문화탐방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원 탐방은 올해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되는 제24회 국제기능올림픽(이하 올림픽)과 함께 진행되며,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차는 인천공항을 출발, 런던, 릴, 덩케르트, 지베르니, 파리, 투르, 리옹 등 영국, 프랑스의 정원을 탐방한 뒤 올림픽의 개막식 및 경기 참관으로 이어진다.
2차는 도하를 경유해 리옹, 아비뇽, 아를, 엑상프로방스, 니스, 에즈, 모나코, 피렌체 등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정원을 탐방, 올림픽의 폐막식 및 경기 참관으로 이어진다.
또한 이에 앞서 오는 4~5월경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교토 일대 정원을 방문 답사한다는 게 협의회의 설명이다.
한편, 협의회는 오는 15일 14시 서울 도곡 스페이스락(SpaceLACH)에서 최종희 배재대 교수, 정해준 계명대 교수 등을 초청한 답사설명회 및 강연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이번 올림픽의 조경가드닝 종목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응원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참관단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문화탐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페이스락 홈페이지(www.spacelach.com) 또는 담당자(02-3411-0705 또는 02-2057-0084)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