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예측 사람을 살릴수 있다고? 케이씨티이엔씨 정인근 대표 인터뷰
붕괴예측 사람을 살릴수 있다고? 케이씨티이엔씨 정인근 대표 인터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3.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씨티이엔씨㈜, 실시간 스마트 위험경보시스템
건설현장 사망사고로 대표들 구속 피할 수 있고, 생명도 살릴 수 있는 1석3조 대만족

동영상 출처 : 스마트건설코리아 https://www.youtube.com/watch?v=6q18f46i8BM

 
성수대교 붕괴, 삼풍백화점 붕괴, 우면산 산사태 등의 사고로 수많은 인명 피해가 있었는데, 만약 케이씨티이엔씨의 ‘실시간 스마트 위험경보시스템’이 있었다면 수백, 수천명의 생명을 살릴 수 있었을지 않을까?
붕괴 예측을 통해 건설현장은 물론, 고속도로·댐 등 대형 구조물에 실시간 스마트 위험 경보시스템을 적용한다면 수많은 국민의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후변화로 여름철 집중호우가 발생한다면 수많은 건설현장에서 어쩔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는데, 케이씨티이엔씨의 실시간 스마트 위험경보시스템 ‘미어캣’을 적용하면 생명을 살릴 수 있다.
지자체에서도 적극 도입한다면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어캣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구조물의 기울기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험 발생 시 현장 작업자와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경보를 전달하는 스마트 위험경보 시스템이다.
 
■ 실시간 위험경보 시스템 _ 미어캣
(스마트)건설 신기술 제954호, 재난안전신기술 2023-24호
■ MEMS 무선센서
위험 변위를 감지해 실시간으로 경보를 전송하는 무선센서
스마트 게이트웨이
원격 데이터 통신을 중계하는 무선 게이트웨이
■ 실시간 경보체계
현장경보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한 동시다발적인 수평적 경보 전달 체계에 따라 위험 정보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 오경보 방지 기능
지능형 알고리즘의 오경보 방지 기능을 통해 강풍, 진동 및 외부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점검, 인력낭비 등 기존의 문제점을 보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