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원, 3단 승강 Pit식 주차 시스템 개발
파킹원, 3단 승강 Pit식 주차 시스템 개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2.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각한 주차난 해소, 주거환경 개선
도심지 주차장 확보, 차량보호 등 이웃간 분쟁 해소 기대

차량등록대수가 2023년 8월 현재 2,500만대를 돌파하는 시점에 차량 대비 주차장 수요가 턱없이 부족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도심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결해야 하는데 특별한 대안이 없어 각 지자체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와 관련 ㈜파킹원에서는 차량 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면의 지하공간을 이용해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승강Pit식 주차장치’를 개발했다. 

파킹원의 주차 시스템 작동시 롤러 수십개가 동시에 전후좌우상하를 콘트롤함으로써 최상층(지상 3층)까지 상승 시 핏트내(지하)의 네 모퉁이 시저스 꼭지점의 고정핀과 4개 철기둥 하단부의 롤러가 잡아주고 지탱함으로써 흔들림이 전혀 없다. 

지상의 주차면은 구로롤이 없으므로 정원이나 물품적재 등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고, 차량은 지하네 주차하는 주차장치 시스템이다. 

파킹원의 주차 시스템은 서울시 시책인 ‘그린 파킹’사업, 아파트 광장 주차장 사업, 공공, 공형 주차장사업, 예식장, 교회 주차장 사업 등에 적용 가능하다. 

그 외에 다세대・다가구・꼬마빌딩의 재건축 시 1층 필로티에 적용하면 건축 인허가의 필요한 주차대수 확보로 인해 부가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킹원의 박춘식 이사는 “이 주차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면 주차장 확보는 물론 차량보호・편리성・안전성 확보로 이웃 간의 분쟁과 심각한 주차난이 해소될 것”이라면서 “주차문제와 함께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됨에 따라 재건축 공사도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