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와 기술협력 '맞손'
석유관리원,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와 기술협력 '맞손'
  • 황순호
  • 승인 2024.02.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간 석유분야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 확대
이경흠 석유관리원 사업이사, 칩소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 차관이 현지 시각으로 지난 26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품질·유통관리 발전을 위한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 관계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석유관리원

한국석유관리원이 현지 시각으로 지난 26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와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품질·유통관리 발전을 위한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 관계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경흠 석유관리원 사업이사, 칩소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 차관 등이 참석,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품질·유통관리 발전을 위한 기술교류 및 협력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및 조사 ▷신규 해외협력 사업을 위한 정보 공유 ▷기술교류 세미나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석유관리원이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를 초청해 실시한 교육을 통해 양측이 정기적으로 기술 및 정보를 교류, 업무협약에 관한 세부사항 등을 논의해 성사됐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의 우수한 석유 품질·유통관리 시스템을 전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양국 간 깊이 있는 기술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관계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