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조경브랜드 D’Flora(디플로라)로 2024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HDC랩스, 조경브랜드 D’Flora(디플로라)로 2024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황순호
  • 승인 2024.02.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기술과 감성적 공간디자인 결합 통해 새로운 경험 및 서비스 제공
HDC랩스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출품한 조경 브랜드 D'Flora(디플로라)의 소개 부스. 사진=HDC랩스
HDC랩스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출품한 조경 브랜드 D'Flora(디플로라)의 소개 부스. 사진=HDC랩스

HDC랩스(대표이사 김성은)가 자사의 스마트 조경 브랜드 D'Flora(디플로라)를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 출품, 자사의 조경 시스템을 소개했다.
디플로라는 HDC랩스가 지난해 4월 런칭한 스마트 바이오필릭 조경브랜드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관리 기술과 감성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디플로라 고유의 디자인을 부스 내에 적용하고 실제 제어 및 관리 시스템을 시연, 식물과 공간, 기술과 데이터의 결합에 기반한 '그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G-DX)'을 선도하도록 그 입지를 굳히는 제 주력했다.
특히 식물과 공간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된 관리정보와 공간의 환경정보 데이터가 결합된 시스템을 디스플레이 패널을 시연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관리정보에는 토양 온습도 센서에 의한 식물기반환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단순 타이머 방식의 관수가 아닌 습도에 따라 자동관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바이오 임피던스'라는 식물 인바디 센서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중점 관리대상 식물에 대한 건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컬러분석 카메라를 통해 식재지 전반의 컬러변화에 대한 정보와 이상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는 게 HDC랩스의 설명이다.
또한 디플로라는 ▷파이토테라피(식물) ▷라이트테라피(조명) ▷아로마테라피(향기) ▷사운드테라피(음악) 등 다양한 '감성테라피'를 통해 이용자의 감흥을 극대화하는 데에도 주력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과 감성의 결합을 완성해 보다 똑똑한 공간, 사람에 대한 배려를 더한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HDC랩스 관계자는 "디플로라 플랫폼은 자동제어를 통해 인력에 의존하던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 탈피,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인력과 에너지 절감 효과와 연간 발생하는 조경 하자에 대해 선제적 대응토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