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산업 발전 위한 참신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드론산업 발전 위한 참신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 김덕수
  • 승인 2024.02.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초 개최
드론정보포털에서 2개 분야로 나누어 접수 · 4월 30일 발표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은 드론산업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일반 국민을 포함한 다양한 시각에서 찾아보기 위해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드론 이용 편의성 및 활용성 증대와 드론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세부주제는 ①드론 활용과 서비스 분야, ②드론산업(드론레저스포츠 포함) 발전 분야, ③드론 안전 분야이다.
공모는 대국민 일반공모와 드론전문가 공모(드론 업계․학계․기관 종사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2월 15일부터 4월 10까지 진행되며, 누리집 드론정보포털(www.droneportal.or.kr)에서 접수*한다. 
* 문의는 항공안전기술원 메일(hss@kiast.or.kr) 이용
심사는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을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이 평가하며, 심사결과는 드론정보포털을 통해 4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국민 일반공모 대상 1명, 드론전문가 공모 대상 1명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각 공모분야 6명에 대해 항공안전기술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국토교통부 김영국 항공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드론산업 도약을 위해처음으로 실시되는 공모전으로, 첨단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K-드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수요자 입장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결과 선정된 아이디어는 드론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