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라이프스타일 '홈닉' 국내최초 발표
삼성물산 라이프스타일 '홈닉' 국내최초 발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2.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주최 제4회 스마트건설세미나
삼성물산 건설부문 DxP사업본부 조혜정 본부장 '디지털 주거 문화 혁신'

동영상 출처 : 스마트건설코리아 https://www.youtube.com/watch?v=-hV7KY01vac

집은 어디까지 변화할까?
기존의 집은 의식주를 해결하고 부를 축적하는 재테크 수단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집 안에서의 기본 생활을 잘 해결해주고, 고급 마감재와 학군 등으로 집 자체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했다.
그러나 미래학자 토머스 프레이(Thomas Frey)는 미래의 집은 물리적 공간 이상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사람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출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로나19를 전후로 사람들이 집에 기대하는 바는 크게 달라졌다. 사람들은 집에서 일과 학습, 여가와 취미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을 수 있는 생활공간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또 최근 주거에 대한 인식이 소유에서 향유로 변화되면서 다양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있으나 홈NW・커뮤니티・단지관리 등 다수의 앱으로 인한 고객의 통합 경험이 단절되고, 다수의 앱을 관리해야 하는 불편 사항도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물산은 이러한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맞춰 집을 잘 짓는 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한 ‘홈닉’을 지난 8월 출시했다.
‘홈닉’은 Home과 Technique, Unique가 결합된 단어로,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적인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겠다는 의미다. ‘연결’ ‘공존’ ‘새로운 경험’ ‘프리미엄’을 핵심 4대 가치로 제시했다.
◇연결 : 나를 중심으로 앞선 기술과 서비스, 단지 내 공간을 자유롭게 연결하여 본연의 삶에 주도적으로 집중 
◇공존 :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단지 외부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함께 살아가는 가치 강화
◇새로운 경험 : 현실을 넘어 가상세계까지 단지에 거주하는 전 연령 및 다양한 세대에 메타버스 기술을 통한 색다른 경험 제공
◇프리미엄 :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 서비스로 품격과 자부심 향상
‘홈닉’은 이러한 4대 가치를 기반으로 홈IoT,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집과 관련된 ‘홈그라운드’와 홈스타일링, 미술작품, 헬스케어, 단지 특화카드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인사이드’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국제 IoT 통신 표준인 ‘매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자신이 원하는 디바이스로 주거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홈IoT를 보다 진화시킬 예정이다. 
또 다양한 플랫폼과 연결이 필요한 만큼 ‘홈닉’뿐만 아니라 ‘홈닉’과 연결되는 제휴사의 보안 점검 등 정보 보호 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견고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가 열망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지향점이자 내 삶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플랫폼 ‘홈닉’을 통해 삼성물산은 새로운 주거문화의 혁신을 리드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