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상 후보자 모집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상 후보자 모집
  • 황순호
  • 승인 2024.02.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 자정까지 학회 홈페이지로 등록
4월 12일 수상자 발표, 26일 춘계 학술대회서 시상 예정
대한건축학회상의 각 상의 수상자격. 자료=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학회장 최창식)가 '대한건축학회상'의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건축학회상은 건축문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회원 또는 단체의 공헌을 찬양하고 진지한 연구, 창작, 실천을 권장하고자 지난 1967년 제정된 상이다.
이번 상은 ▷대상 ▷공로상 ▷공적상 ▷논문상 ▷특별상 ▷기금상 등 6개 부분을 선정한다.
각 상의 후보자는 그 수상자격에 해당함과 동시에 학회상 추천 공고일 현재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자 혹은 단체, 또는 학회 임원(이사, 참여이사, 감사) 혹은 특별회원 단체의 장, 대학 총장(또는 학장) 및 공인된 학술·기술단체장, 연구소의 장의 추천을 받은 자 혹은 단체여야 한다.
후보자 추천을 희망하는 자는 대한건축학회상 홈페이지(award.aik.or.kr)에서 추천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추천이유서 ▷후보자의 약력서 ▷업적·공적(저서, 논문, 작품 등) 증빙자료 ▷후보자의 사진 등을 첨부해 3월 7일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4월 12일 2023년도 제2회 확대이사회 개최 이후 발표되며, 같은 달 26일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 과총회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건축학회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건축학회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