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순위 6.35대 1 기록
포항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순위 6.35대 1 기록
  • 김덕수
  • 승인 2024.02.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우수한 입지, 특화 커뮤니티, 포항시 최초 조•중식 서비스(유료)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이 1순위 평균 경쟁률 6.35대 1을 기록했다. 
전용면적 84㎡A, 139㎡P, 178㎡P는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으며, 나머지 면적들도 모두 1순위 모집 가구수 이상의 청약접수가 이뤄졌으나 예비당첨자 500% 충족을 위해 2순위 접수가 7일(수)에 진행된다.
단지는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면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몰렸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이 적었던 것도 주효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6일(화) 진행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의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 1,342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8,523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 6.35대 1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컨소시엄 사업이었던 점, 포항 남구 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면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포항 최초 조·중식 서비스(유료) 등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를 우선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도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시설(약 17만㎡)로 구성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상생공원은 도로로 분절된 4개의 공간을 연결하고 공간별 특화계획을 통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공원 안에는 하늘과 맞닿아 숲을 경험하는 하늘길을 비롯해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워터프라자, 아트프라자,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예정)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의 당첨자 발표는 15일(목), 계약은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남구 이동 232번지 에스포항병원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7년 9월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