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2월 분양 예정
반도건설, ‘경희궁 유보라’ 2월 분양 예정
  • 김덕수
  • 승인 2024.02.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재개발 단지…독립문역·서대문역 더블역세권
아파트 전용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총 116실 규모
‘경희궁 유보라’ 조감도. 사진 제공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2월 서울 서대문구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4대문 안 검증된 프리미엄아파트 ‘경희궁 유보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시 서대문구 영천동 69-2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전용 21~55㎡ 총 116실 규모다. 이 가운데 아파트 전용 59·84㎡ 108세대, 오피스텔 전용 21~22㎡ 11실이 일반 분양된다. 
아파트 주택형별 일반 분양은 △전용 59㎡ 42세대 △전용 84㎡A 3세대 △전용 84㎡ B 50세대 △전용 84㎡C 13세대 등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 최중심인 4대문 안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브랜드 단지다.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 더블역세권으로 광화문, 종로, 여의도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초·중·고 모든 학군과 공원, 쇼핑몰, 병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또한 독립문, 경복궁, 경희궁, 덕수궁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명소들이 가까이 자리한 만큼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궁 유보라’는 편리한 교통 환경이 돋보인다.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통일로, 사직로, 새문안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CBD(도심권역)·YBD(여의도권역)·GBD(강남권역) 등 서울 3대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의 조건을 갖췄다.
명문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경희궁 유보라’는 도보 약 5분 거리에 금화초가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초, 동명여중, 대신중·고, 인창중·고 등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명문 대학들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풍성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 영천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서대문경찰서 등 문화·행정시설들도 인접하다. 
특히 강북삼성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생활에 기여할 전망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경희궁 유보라’는 단지 바로 앞에 독립문문화공원이 자리해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고, 서대문독립공원, 안산자락길산책로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반도건설은 혁신적인 특화설계로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59·84㎡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하고, 4Bay 설계(일부세대)를 통해 공간 활용도 높은 실속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경희궁 유보라’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