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아키브와 MOU 체결
아이콘, 아키브와 MOU 체결
  • 김덕수
  • 승인 2024.02.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실사, CM업무 디지털 혁신’ 

 

스마트 건설관리 플랫폼 카스웍스(www.caas.works)를 서비스하는 ㈜아이콘과 기성실사 기반의 CM 전문기업 ㈜아키브(https://www.archib.io)가 ‘스마트 기성실사와 CM 업무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MOU(업무협약)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카스웍스를 활용하여 명확하고 세밀한 스마트 기성실사 및 건설사업관리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으로 효율성 향상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스웍스는 전국 2,200여개의 공사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플랫폼으로 실시간 CCTV를 공급하고 CCTV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해 AI솔루션으로 공사 진행 현황, 안전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체 인력과 공정을 디지털 자료로 전환해 세밀한 분석을 할 수 있는 스마트건설 관리 플랫폼이다.
아키브는 금융 기성실사 기반의 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으로 비상주 CM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공동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도시형생활주택, 토지조성 등 다양한 규모의 금융 PF 건설사업관리를 성공적으로 관리하여 성장하고 있다.
㈜아이콘 김종민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 건설현장의 공정관리와 안전관리 뿐 아니라 기성관리 부분에서의 모바일 최적화와 기능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며 “건설현장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투명하고 안전한 건설산업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키브 손기헌 대표는 “카스웍스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키브의 건설사업관리 노하우가 융합되어 더욱 안전한 기성관리가 가능해져 건설사업관리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