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설 명절 맞아 상생과 나눔경영 실천 중
현대건설, 설 명절 맞아 상생과 나눔경영 실천 중
  • 황순호
  • 승인 2024.02.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과 함께 종로구 독거노인 설맞이 경로 행사 실시
국내 현장 900여개 협력업체에 공사대금 6천억여원 조기 지급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설날 맞이 경로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설날 맞이 경로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 공사대금 조기지급, 지역 사회를 향한 온정의 손길 등 상생과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연합회관에서 종로구청과 종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설날 맞이 경로행사를 개최, 임직원 30여명이 종로구 거주 노인 500명을 대상으로 경로잔치 및 배식 봉사,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현대건설 본사 소재지인 종로구과 '1사 1동' 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는 데 따른 것으로, 특히 현대건설은 매월 종로구 창신동, 숭인동 일대 저소득 가구에 식재료 및 건강식을 지원하는 '행복 플러스 사랑의 건강식 나눔' 사업을 진행, 지난해 총 1,374세대에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과 어린이 재난 안전 교육, 대학생과 청소년의 진로, 교육장학 지원을 위한 멘토링봉사단, 임직원 참여를 통한 물품 기증 캠페인 및 성금 기부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현대건설은 협력업체들의 재정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국 900여개 협력업체에 총 6천여억원의 공사 및 납품 대금을 설 이전으로 앞당겨 현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3년 중 최대 규모이다.
현대자동차그룹 또한 매년 설, 추석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돕기 위해 납품 대금을 선지급해 왔으며,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2조 3,766억원, 1조 9,965억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할 뿐만 아니라, 상생과 나눔 사회를 위한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동행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