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I, 5일 2024 제1차 건축도시포럼 개최
AURI, 5일 2024 제1차 건축도시포럼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4.02.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역균형발전 위한 메가시티 전략 모색

건축공간연구원(이하 AURI)이 오는 5일 한국건축가협회와 AURI 대회의실에서 '2024 제1차 AURI 건축도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메가시티의 미래'를 주제로, 건축·도시분야의 전문가들과 인구감소 시대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메가시티 전략을 논의하는 장이다.
먼저 주제발표는 ▷메가시티 한국(천의영 한국건축가협회장) ▷메가시티 이해와 제언-충청권 메가시티(최봉문 목원대 도시공학과 교수) 등이 예정돼 있다.
이어 이영범 AURI 원장을 좌장으로 ▷윤성훈 국가스마트도시위원장 ▷임진우 한국건축가협회 부회장 ▷이경석 국토교통부 광역급행철도신속개통기획단장 ▷전영훈 대전광역시 총괄건축가 ▷김재혁 한마음재단 전문위원 ▷성은영 AURI 공간문화본부장 등이 참여,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건축·도시 분야의 정책적 대응 방향을 논의하는 토론을 진행한다.
포럼은 관련 주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AURI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auritv)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영범 AURI 원장은 "인구감소와 저성장 등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 도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으로서 메가시티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건축·도시분야의 과제에 대해 짚어보고, 미래의 새로운 삶의 공간에 대해 국민적 관심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