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協, '찾아가는 군 경력신고 교육' 실시
건설기술인協, '찾아가는 군 경력신고 교육'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4.02.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해·공 등 800여명 대상… 전역장병 사회진출 지원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 국방대 강당에서 건설기술인협회가 실시한 군장병 대상 경력신고 교육 현장의 모습. 사진=한국건설기술인협회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 국방대 강당에서 건설기술인협회가 실시한 군장병 대상 경력신고 교육 현장의 모습. 사진=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협회장 윤영구, 이하 협회)가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국방시설본부와 전국 6개 예하 시설단을 방문, 국방부 및 직할부대, 국방시설본부, 육·해·공·해병대에서 근무하는 800여명의 군 건설기술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군 경력신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군 복무 중인 건설기술인의 효율적인 경력관리와 전역장병의 체계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앞서 협회는 경력 인정기준 강화로 인해 군 출신 건설기술인들이 경력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지난 2022년 예비역 전문가들로 '군 TF'를 신설한 바 있다.
군 TF는 국방부를 비롯해 국방시설본부, 각 군 공병실과 여러차례 간담회를 진행하며 ▷군 경력신고 매뉴얼 제작 ▷군 경력인정 기준 제도화 방안 ▷각 군별·지역별 찾아가는 교육방안 등을 논의해 왔다.

협회가 제작한 '군 경력신고 안내 매뉴얼'의 표지. 사진=한국건설기술인협회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해 경력신고 서류 작성요령 및 작성예시, 교육·훈련은 물론 경력확인서 발급 시 유의사항 등을 총망라한 '군 경력신고 안내 매뉴얼'을 제작, 각 군에 배포한 바 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에 헌신한 군 건설기술인들이 사회 진출시 군에서의 경력을 인정받아 건설기술인으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