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엑스, 무료버전 공사보드앱 ‘콘보’ 출시
씨엠엑스, 무료버전 공사보드앱 ‘콘보’ 출시
  • 김덕수
  • 승인 2024.0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클라우드 기반 공사현장 사진관리 플랫폼화
실시간 공유와 함께 공사사진첩 엑셀 다운로드 
무료로 검측과 중요공종 동영상 캡션 기능까지 사용

씨엠엑스(대표이사 이기상)는 28일, 국내최초 클라우드 기반 공사사진 보드앱 ‘콘보 ConB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사현장 시공 사진을 보드판에 촬영하는 이유는 작업의 위치, 공종, 세부 내용, 기재로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앱을 사용하고 있다.
문제는 기존 앱들이 네이티브앱 방식이라 스마트폰에 한정된 기능이라는 것이다. PC 사진 정보의 전송과 사진첩 정리에 별도 작업을 거쳐야 한다. 
최근 의무화되고 있는 공사 영상기록, 설계도면 뷰어도 없다. 
업무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효율적  솔루션이 부재한 상태다.
씨엠엑스가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 ‘콘보’ 기능은 획기적이다. 아주 쉽게 사진보드를 만들어 공사사진을 촬영, 클라우드로 공유한다. 
공사사진첩도 실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다. PDF 설계도면을 시공과정에 활용할 수 있다. 
검측 동영상 촬영은 물론 캡션을 자막형태로 자동작성할 수 있다.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건축사 건축시공기술사)는 “콘보는 현장을 담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다. 이제 공사관리의 패러다임은 디지털화와 클라우드화다. 이 기술들을 적용해 기존 공사보드앱들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콘보는 무료버전 서비스 예정이다”라고 출시 소회를 밝혔다.
씨엠엑스는 2016년 국내최초 디지털감리앱 아키엠, 2020년 국내최초 Saas형 디지털 검측플랫폼 ‘콘업’을 출시했다.
‘콘업’은 시공자와 감리자가 각종 검측서류를 전자문서로 생산하는 디지털검측 솔루션이다. 
2023년 스마트건설챌린지 “혁신상”을 수상,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SH마곡지구, 부산롯데타워 현장에서 디지털검측 플랫폼으로 활용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