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 건설현장 업무 개선 ‘스마트 건설도면’ 7만장 돌파
팀워크, 건설현장 업무 개선 ‘스마트 건설도면’ 7만장 돌파
  • 김덕수
  • 승인 2024.01.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 데이터 관리 위한 스마트 솔루션 개발
국내 대표 건설회사 16개 기업 활용 중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테크 스타트업 기업 팀워크(대표 정욱찬)는 건설도면 상의 파편화된 정보를 디지털화 하여 관리 가능한 정보로 제공하는 스마트 건설도면의 수가 7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팀워크는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테크 기업이다. 
최근 건설 부실시공 관련 민원이 높아지면서 정부 및 지자체의 부실공사 관리 업무가 늘고 있다. 
실제로 공사 현장은 다수의 현장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고 공사 진행 중에도 여러 번 공사 정보가 변경되며, 작은 공사 현장이라도 수천장의 도면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리의 어려움이 있다.
팀워크는 공사현장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스마트 건설도면을 제공한다. 
스마트 건설도면은 ▲도면위치 기반의 실시간 메모 공유 ▲새로운 개념의 도면 검색 ▲쉬운 도면 비교 ▲효율적인 리비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와이파이 등 통신이 어려운 공사현장을 고려하여 QR코드를 활용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파일 관리 체계도 정보 변경 시점을 기준으로 출력상태로 형상 관리하도록 해 체계성을 높였다.
현재 팀워크의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은 롯데건설, DL E&C, GS건설, 대우건설, 금성백조 등과 같은 국내 대표적인 건설사 약 16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43개 현장에서 POC(기술 검증, Proof of Concept)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토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GH(경기주택도시공사), 대학 연구기관들과 여러 지자체와 함께 스마트 건설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팀워크 정욱찬 대표는 “팀워크는 건설 시공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계 검토, 공정 관리, 안전 관리 등 건설 관련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한다”라며 “현재는 현장에서도 즉시 도입 가능한 비용으로 스마트한 건설관리 효용성을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팀워크는 2021년 6월 설립한 콘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건설 업무환경 개선 솔루션을 16개 건설사, 43개 건설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7만장 이상의 설계도면을 디지털화하고 45만개 이상의 건설정보를 재구성에 건설현장 관리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라이징에스벤처스,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받았고 2023년 5월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