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1월 분양
대우건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1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1.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3층 12개동 49~109㎡ 총 1,045세대 중 225세대 일반분양
지하철 1호선 송내역・중동역 도보 이용… GTX-B 개통 기대

 

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투시도. 사진 제공 = 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이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339번지 일원(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49~109㎡ 총 1,045세대 중 일반분양 225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1단지 ▷49A㎡ 21세대 ▷59㎡A 87세대 2단지 ▷49B㎡ 27세대 ▷59㎡C 90세대 등 총 225세대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의 역세권 입지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다수의 산업단지, 대학교, 대학병원 등 근로자 수요가 풍부해 소형 평형으로 공급되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주변으로 다수의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어 두 개의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입지를 갖췄다. 

송내역은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곳으로 신도림까지 17분대, 용산까지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며, 부천종합터미널도 인근에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게다가 인근에 위치한 송내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경인고속도로・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GTX-B노선 추진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노선은 인천대입구역~마석역 총 82.7㎞ 구간을 정거장 14개소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해 착공해 2030년 준공될 계획이다. 

주요 정차역은 인천대입구역~인천시청~부평~부천종합운동장~여의도~서울~청량리~마석 등이며, 이 중 송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부평역이 GTX-B 정차역으로 계획돼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우수한 입지 환경을 갖췄다. 먼저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 솔안초・송내초・부천서초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송일초・성주중・부인중・부천여중・부천고・부천공고・부천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송내도서관도 가깝다. 

게다가 부천시청・인천지방검찰청부천지청・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가까워 행정 관련 업무 처리가 편리하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상징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췄다. 이러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넓은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교통・교육・편의・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고 말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336-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1월 중 오픈 계획이다.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