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X 한국협회, 2024 춘계 컨퍼런스 개최
KNX 한국협회, 2024 춘계 컨퍼런스 개최
  • 김덕수
  • 승인 2024.01.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빌딩업계 전망 및 KNX 기반 혁신기술 공유
19일 “세계 최고 국제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KNX” 소개 

스마트빌딩/스마트시티 등 건물 자동제어 분야의 개방형 세계 표준 프로토콜, KNX 표준을 국내에 관장하는 KNX 한국 협회(KNX National Group Korea)가, 1월 19일 춘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그간 KNX 한국 협회의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안내하는 한편, KNX 기반 솔루션의 활용 방안 및 프로젝트 적용 방안, 그리고 최신 기술 동향 및 업계 트렌드에 대해 더불어 소개할 예정이다.
KNX는 미래지향적인 지능형 건축 기술인 BUS시스템을 토대로 하는 전세계 기술 표준으로, 다채로운 유형의 실내/외 빌딩 자동제어 작업을 동시에 연계하여 제어하며 또한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30여 년이 넘는 꾸준한 기술 개발의 과정을 거친 끝에, 건물 자동제어 분야에서 자동화의 수준 및 개인화(커스터마이징)의 수준을 한단계 위로 격상시켜 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NX 시스템의 설계, 기동, 운영을 위한 단일 소프트웨어인 ETS(Engineering Tool Software)를 제공하기에 이를 통해 제조업체와 독립적으로 모든 KNX 제품들을 통합하고 운용하여, KNX 기반의 지능형 주택 및 빌딩 제어 설비를 설계 및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컨퍼런스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세미나 형식의 자리로, KNX가 지난 30여 년 간의 경험과 성장 으로 세계 최고의 국제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특장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KNX IoT, KNX Secure 등 2024년 첨단 솔루션과 더불어 글로벌 표준인 KNX 만이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이점들을 안내하고자 한다. 
또한 스마트홈 및 빌딩 솔루션의 개방형 국제 표준인 KNX 기술이 Global, Secure 및 Connected의 슬로건 하에 최근 급부상하는 사이버 보안(Cyber Security), IoT, Matter(매터), BEMS 및 다양한 친환경 건물 인증 제도와 관련하여 제공하고 있는 최적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더불어 소개하고자 한다.
KNX 한국 협회 회장 이윤희(융코리아일렉트릭㈜ 대표)는 컨퍼런스를 앞두고 "지난 30여 년간 발전해 온 주택/빌딩 제어 솔루션이 현재에 이르러서는 일상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아왔다"며, "오랜 경험과 성장으로 세계 최고의 국제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KNX가 어떤 과정을 거쳐 스마트홈 및 스마트 빌딩, 그리고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현장에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전 세계에 구현할 수 있었는지 소개하면서, 향후의 전망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 KNX 한국협회 2023년 활동 소개 및 2024년 계획 (KNX 한국협회) ▲ KNX 국제협회 활동 주요사항, 시장 및 기술 동향 (KNX 한국협회) ▲ KNX 기반의 전동차양 솔루션 (㈜솜피) ▲KNX 기반의 HVAC 솔루션 (HMS Industrial Networks Korea) ▲KNX 기반의 고급주택 솔루션 (융코리아일렉트릭㈜) 등 세션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시장 현황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KNX 국제 협회는 현재 190여 개국에서 활동 중인 495여 개의 회원사와 9만여 명의 KNX 전문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8천여 개의 제품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빌딩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500여 개의 KNX 트레이닝 센터에서 스마트 건물 제어 분야의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