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리얼, “AI 바우처 및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어나더리얼, “AI 바우처 및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김덕수
  • 승인 2024.01.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부· 정보통신진흥원 ‘최적의 AI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
산업안전을 위한 합성데이터 이용한 솔루션 호평 
안전장비 미착용으로 인한 추락, 쓰러짐, 부딪힘 등 사고 예방
Another Vision Safety 개인안전장비 착용 분석 솔루션

㈜어나더리얼(대표 김현주)가 2024년 AI 바우처 및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에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한 공금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데이터의 안전하고 가치 있는 활용으로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의 토대를 마련하는 사업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에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나더리얼은 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Another Vision Safety’라는 이름의 산업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AI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Another Vision Safety는 건설, 제조, 물류 등의 산업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개인안전장비, 안전고리 체결 여부 및 쓰러짐 위험 관련 자세를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안전장비 미착용으로 인한 추락, 쓰러짐, 부딪힘 등의 사고를 예방함으로 안전한 산업현장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비전 AI 솔루션이다.
또한 어나더리얼은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을 통해 ‘Another Data Safety’로 산업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데이터 셋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건설, 제조, 물류 등의 산업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사업 현장 관련 객체, 장비, 설비, 작업자 자세로 구성된 개인안전장비 및 쓰러짐, 추락 등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구성된 데이터 셋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로 수요업체들은 개인안전장비 착용 분석, 작업자 자세 분석, 위험지역 상태 분석, 현장 장비 및 설비 운용 현황 분석, 작업 공정 분석, 현장 운영 관리 분석 등 산업 현장에서 현장 관리 및 안전 관리를 위해 필요한 비전 AI 모델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어나더리얼의 주요 제품인 어나더비전(Another Vision)은 합성데이터 기반 비전 AI 솔루션이다. 
기존 학습데이터의 부족함과 구축의 어려움을 3D 시뮬레이션 기반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을 통해 해결하였으며, 어나더비전은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적용 현장의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비전 AI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2023년 어나더비전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 한솔테크닉스 물류 현장 등에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비전 AI 솔루션 적용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2024년 대기업 화학 공장, 물류 센터, 건설현장 등에 확대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어나더리얼은 2024년 보안, 재난, 교통,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 진출하여 B2B 및 B2G 사업까지도 추진할 계획이다.
어나더리얼 김현주 대표는 “2024년 AI 바우처와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동시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 합성데이터를 이용한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이 비전 AI의 도입과 고도화를 시킬 수 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Another Data Safety 산업안전 관련 데이터 생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