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접수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접수
  • 황순호
  • 승인 2024.01.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산업의 성장, 경제발전에 기여한 자 발굴 목적, 2월 8일까지 접수

한국엔지니어링협회(협회장 이해경, 이하 협회)가 오는 2월 8일까지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후보자의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8일 밝혔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엔지니어링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지난 2004년 처음 시작한 것으로, 매년 관련 산업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있다.
대상자는 대한민국의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유공자로,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단체(단체표창)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유관단체 소속 임직원(개인)이어야 한다.
특히 이번 포상은 포상대상자를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서 양식으로 제3자가 추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추천자 소속기관의 부서장 또는 관련단체 및 법인의 부서장과 개인 등을 모두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추천된 후보자들은 소속 또는 주소(도로명 주소 또는 읍·면 단위) 성명, 주요공적 등을 15일 이상 공개, 국무총리표창 이상 정부포상 후보자(장관표창 제외) 명단, 주요 공적내용 등을 소통24(구 온국민소통), 국민생각함,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www.sanghun.go.kr) 및 협회 홈페이지(www.kenca.or.kr)에 공개해 의견을 수렴하고 공적심사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후보자 추천을 희망하는 자는 협회 홈페이지 또는 포상접수처(서울시 동작구 남부순환로 2017,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관 5층)에 우편 또는 전자우편(sanghun@kenca.or.kr)으로 제출하고, 국민포상추천에 따라 일반 국민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sanghun114@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포상자로 최종 선정된 자는 오는 6월 5일 개최되는 2024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자부 홈페이지 또는 협회 홈페이지, 엔지니어링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et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