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2023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중부발전, 2023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 황순호
  • 승인 2023.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노력과 성과 인정받아… 공공부문 최우수상 수상 '영예'
이영조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이 지난 18일 열린 2023 한국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중부발전
이영조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이 지난 18일 열린 2023 한국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중부발전

중부발전이 지난 18일 열린 2023 한국 ESG경영대상 'THE BEST ESG'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HE BEST ESG는 ESG의 방향성으로 기업과 조직을 경영하는 국내의 우수한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설계된 평가지표에 따라 기업의 ESG경영 정보 공시자료를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대표 에너지전문 공기업으로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노력과 재생에너지 중심의 신사업 확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경영 성과를 명실공히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중부발전은 최신 환경설비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지난 2015년 대비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85% 저감했으며, 중소기업 기술지원 및 판로개척 등 민간 혁신성장 기여로 공기업 최초 8년 연속 동반성장평가 최고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지금까지 격년으로 발간했던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올해부터 매년 발간,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ESG경영 정보를 적시에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회사가 자타공인 ESG경영 리더로서 그간 해온 ESG경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된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안전 최우선 현장경영, 친환경성에 기반한 혁신과 기술자립, 신뢰와 참여의 소통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