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전북 자체 감사기구 협의회 개최
LX공사, 전북 자체 감사기구 협의회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3.12.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회장에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 선출
전북지역 감사기구 협의회 참석자들이 19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열린 제5회 전감회 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상임감사 이태용, 이하 LX공사)가 19일 전주 본사에서 전북지역 감사기구 협의회(이하 전감회) 회의를 개최, 공공기관의 내부통제 강화와 윤리경영 확립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LX공사를 비롯해 ▷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 류지영) ▷농촌진흥청(감사담당관 김윤수) ▷전북도청(감사관 김진철) ▷전북교육청(감사관 이홍열) ▷전북대(대외취업부총장 안국찬) ▷전북대병원(상임감사 이해숙) ▷새만금개발공사(비상임이사 안내형) ▷한국전기안전공사(상임감사 권재홍) 등 9개 기관 상임감사들이 감사활동 협업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모였다.
전감회 위원들은 ▷내부통제 내재화를 위한 목표 설정 및 전파 ▷사고 발생 사전 차단을 위한 내부 회계 관리 강화 ▷내부통제 사각지대 제거 등의 의견을 공유하고, 보다 입체적인 내부 통제체계 강화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권재홍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에 이어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가 전감회의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류지영 신임 전감회장은 "지금은 공공기관 비위 척결을 위한 감사 품질을 높여 자정 능력 강화와 준법 시스템 구축에 신경써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내부통제 내재화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