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 – 아키드로우,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R114 – 아키드로우, 업무협약 체결
  • 김덕수
  • 승인 2023.11.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인테리어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확대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 ‘체험형 온라인 모델하우스’ 제공 
<사진설명: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사진 왼쪽)와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동산R114가 지난 20일 인공지능(AI)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아키드로우와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기반한 양사의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R114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3D 도면과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에 단순히 보기만 하는 모델하우스를 대체해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도록 가전,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하는 체험형 온라인 모델하우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아키드로우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과 로직이 집약된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프롭테크 산업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아키드로우의 독보적 기술력을 검증하는 기회이며, 더욱 다양한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함께할 것이다”라고 했다.
아키드로우는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와 AI를 활용한 홈퍼니싱 서비스 시숲(seesoop)을 보유하고 있는 가상 인테리어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AI 3D 인테리어 추천, 16K 렌더링, AR/VR 기술 등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분야의 ‘아키스케치’와 홈퍼니싱 분야의 ‘시숲’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