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중소기업 해외 진출 위해 KOICA와 '맞손'
가스公, 중소기업 해외 진출 위해 KOICA와 '맞손'
  • 황순호
  • 승인 2023.11.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가스공사의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가스공사의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이하 가스公)가 27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 서부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관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 분야 유망 중소기업 공동 발굴 ▷판로 개척 지원 ▷해외 조달시장 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 창업 기업과 중소기업들의 개발도상국 진출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가스公은 천연가스 분야 해외진출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천연가스 설비 및 안전 관련 기술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기반 마련에 집중하며, KOICA는 현재 47개국에서 운영 중인 해외사무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주요 입찰 정보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매칭 등 수주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정보 부족 및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되고,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사회복지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가스公의 설명이다.
최연혜 가스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양질의 수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앞으로도 공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동반성장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