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조합,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 CEO 과정 2기생 모집
전문조합,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 CEO 과정 2기생 모집
  • 황순호
  • 승인 2023.11.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원서 접수… 건설경영인 역량강화·글로벌 리더십 배양
서울 동작구 전문조합 본사 전경.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이 동국대(총장 윤재웅)와 함께 운영하는 '건설경영 CEO 과정'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건설경영 CEO 과정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건설산업 관련 전문지식 뿐 아니라 경제·경영, 정치·외교, 교양·건강 등 전문건설 리더에게 필요한 균형잡힌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구성, 건설분야에서는 미래건설산업의 트렌드와 대응과제, 경제·경영분야에서는 주택, 부동산, 인프라 시장 현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그 밖에도 정치·외교분야에서는 우리나라 정치, 외교 현안 및 전망, 교양·건강 분야에서는 CEO의 건강관리 등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기 교육과정은 지난 3월 개강 후 6개월간의 교육 끝에 수강생 67명이 수료했으며, 유현준 홍익대 교수,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김황식 前 국무총리, 김종인 前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김문수 現 국회 경제사회노동위원장 등이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2기 과정은 오는 2024년 1월 10일까지 70명 이내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은 3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07시부터 2시간 동안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주피터홀에서 조찬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전문건설사와 종합건설사 대표 및 임직원, 건설유관단체 등 기관 간부 또는 정부부처 부이사관급 이상 전·현직 공무원, 기타 금융기관 및 부동산 개발회사 임직원 등이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전문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에서 입학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 ▷본인 사진 ▷사업자등록증 또는 재직증명서(대표 외 임직원인 경우) 등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niceguyun@kscfc.com)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조합 홈페이지 또는 전문조합 인재개발팀(02-3284-210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