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로 확실한 가격경쟁력 확보, 첫 민간분양 아파트
제일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장항지구 B1블록에 1,184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1,184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509세대 ▷84㎡A-1 166세대 ▷84㎡B 335세대 ▷84㎡C 174세대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는 수도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한강변 공공택지인 ‘고양 장항지구’의 첫 번째 민간분양 아파트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단지는 한강뷰 프리미엄(일부세대 제외)과 1,000세대 이상 대단지 그리고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상한제 등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장점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양 장항지구는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점쳐지고 있다.
먼저 판교테크노밸리 대비 약 1.4배 규모로 조성되는 일산테크노밸리와 킨텍스 제3전시장, 한류월드, 고양방송영상밸리 등을 통합 개발하는 ‘고양 테크노밸리’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고양 테크노밸리’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약 13만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예상되며, 핵심 배후주거지인 장항지구는 자족성과 미래가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약 9.6만평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과 비즈니스 호텔 등 세계적인 MICE산업 메카로 추진하는 ‘킨텍스 제3전시장’ 개발과 함께, 미래 핵심사업으로 여겨지는 ‘한류월드’와 ‘고양 방송영상밸리’ 조성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는 단지와 도보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내년 9월 예정), 중학교,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어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 인근 일산호수공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와 현대백화점, 킨텍스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1외곽순환도로와 77번국도, 48번국도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GTX-A 킨텍스역(예정)이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수도권 GTX 중 사업속도가 가장 빠른 A노선은 내년 4월 수서에서 동탄 구간이 우선 개통될 예정이며, 파주 운정에서 킨텍스, 서울역 구간은 내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의 일부 동의 경우 한강 영구조망 프리미엄이 확보될 예정”이라며, “여기에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상한제 조건까지 갖춰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이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425-35번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