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KG스틸,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11.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도・아연도・컬러강판 70여개국 수출… 고품질 표면처리강판 각광

KG스틸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은 ▷자사가 생산하는 상품의 세계시장점유율이 5위 이내 ▷자사가 생산하는 상품의 수출액이 국내 동종상품 생산기업 중 1위일 경우 ▷자사 생산상품 수출액이 국내 동종상품 수출액 30% 이상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과정에서 KG스틸은 전해크로뮴산처리강판(TFS・Tin Free Steel) 수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KG스틸이 생산하는 TFS는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 ▷세계시장규모 연간 5,000만달러 이상 ▷수출규모 연간 500만달러 이상 등 까다로운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식품포장용기로 주로 사용되는 TFS는 두께가 얇으면서도 높은 강도를 유지해 도장성과 가공성이 우수하다. 때문에 2피스 통조림 캔 DRD (Drawing&Re-Drawing), 식품캔 뚜껑 EOE(Easy Open End), 병 뚜껑 캡(Cap) 등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된다.

지난해 해외로 수출된 TFS의 과반이 KG스틸 상품일 정도로 글로벌 고객사는 KG스틸의 압연기술과 열처리 및 도금공정 노하우에 주목하고 있다. 

연간 240만톤 이상의 고품질 표면처리강판을 생산하는 KG스틸은 미국・유럽・동남아 등 해외 70여개국에 주석도금강판, 아연도금강판, 컬러강판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일본·태국 등 거점 국가에 위치한 현지법인을 통해 전 세계 수요에 실시간 대응하고 있다.

KG스틸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국산 철강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