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투자학계 및 부동산개발산업 상호발전 위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한국부동산개발협회가 지난 13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한국민간투자학회(학회장 김황배 남서울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교수)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간투자학계 및 부동산개발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등 상호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부동산개발산업 활성화를 위한 학술교류 및 연구 추진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학술교류 및 연구 추진 ▷민간투자활성화를 위한 부동산개발 관련 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민간투자사업 및 부동산개발 전문가 협력네트워크 구축, 5.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위한 실무협력체 구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장은 "현재 우리 경제가 공급발 인플레이션, 급격한 금리 인상 등과 더불어 중동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유가 상승 부담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사회적 현상에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및 제도개선이 원활하게 추진돼야 할 때"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민간투자사업의 혁신과 성장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