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슨 ‘로봇워크’, 2023 로보월드 올해의 우수제품 선정
테이슨 ‘로봇워크’, 2023 로보월드 올해의 우수제품 선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11.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영상관제, 현장순찰대 등 통합한 로봇 운영 통합 솔루션
광학, 열화상, 360캠, 가스센서, 온도센서 등 각종센서 연결

드론·로봇 운영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테이슨(대표 김영우)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로보월드2023’에서 자사의 제품 ‘로봇워크’가 로봇시스템 분야 올해의 우수제품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로봇워크는 로봇원격조종, 실시간 영상관제, 센서모니터링, 현장순찰대원 관리와 정보 공유를 통합한 로봇 운영 통합 솔루션이다. 로봇워크의 로봇 영상관제 기능을 통해 현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봇워크 유닛을 통해 광학・열화상・360캠・가스센서・온도센서 등의 각종센서를 연결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정보를 수집 분석할 수 있다.

로봇워크의 자동경로주행기능을 통해 반복적인 순찰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게 할 수 있으면 원격조정기능을 통해 이상상황 발생 시 관제실의 원격조종을 통해 즉시대처가 가능하다.

또 로봇워크를 통해 수집된 로봇영상, 위치, 센서정보, 현장인력의 위치정보 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관리해주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현장 순찰대원, 관제실 모두 언제 어디서나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테이슨 김영우 대표는 “로봇워크는 산업현장・공공시설・재난재해 등의 다양한 현장에서 현장감시・위험감지・순찰업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안전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테이슨은 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의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를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서울저작권서비스센터 운영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며, 우수 저작물을 보유한 서울지역 기업의 저작권 역량 강화 및 저작권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