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제56차 정기총회 개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제56차 정기총회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10.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의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CI GUARANTEE, 이사장 직무대행 김종서)은 26일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제5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정관 중 변경(안)을 심의·의결했다고 전했다.

내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은 2025년까지 자산 1조5,000억원, 당기순이익 450억원 달성 등을 목표로 하는 ‘Appointment 2025’ 경영목표에 맞춰 편성됐다. 

수익 917억원, 비용 471억원, 법인세비용을 차감한 당기순이익은 325억원 수준으로 보증시장 개척을 위한 영업경쟁력, 자산운영부분 등을 강화하면서 조직개편·정보시스템 고도화·ESG 경영을 통해 불요불급한 예산은 삭감했다. 

아울러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개정과 관련해 운영위원 정수를 확대하는 정관 중 변경(안)도 의결했다.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은 개회사를 통해 “인플레이션과 공사비 폭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대의원과 조합원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조합의 당기순이익은 최근 3년 평균 32%의 놀라운 성장을 했으며 지난해는 설립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하며 타 건설관련 공제조합 대비 ROA 기준 2배 이상의 놀라운 경영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조합 운영위원장이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조인호 회장은 축사를 통해 “협회와 조합이 함께 기계설비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대의원들이 더 큰 신뢰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 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