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1회용품 없는 축제 캠페인 실시
남동발전, 1회용품 없는 축제 캠페인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3.10.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강유등축제서 1회용품 줄이기 및 다회용기 사용 확대 홍보
남동발전 임직원들이 남강유등축제 현장에서 '1회용품 없는 남강유등축제 캠페인'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남동발전

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지난 22일까지 진주시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열린 남강유등축제에서 '1회용품 없는 남강유등축제' 캠페인을 시행했다.
지난달 20일 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공), 진주문화예술재단, 진주자활센터 등과 진주의 대표 축제에 1회용기 없는 친환경 축제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은 행보이다.
이에 따라 남동발전 임직원들은 '바이바이 플라스틱'을 슬로건으로 삼고, 남강유등축제 관람객들에게 다회용 장바구니를 나누어 주며 친환경 생활 습관의 필요성 및 순환경제 완성을 위한 정책과 남동발전의 역할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남동발전은 1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지난 2021년 공기업 최초로 본사 사내카페에 다회용 컵 공유시스템을 도입 및 운영한 바 있다.
특히 다회용컵 공유플랫폼 기업 창업을 위한 사내벤처팀 선정, 1회용품 제로챌린지 및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활동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지난달 6일 열린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환경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오는 11월에도 수공에서 주관하는 '그린촉촉페스티벌'에서 다회용기 공유시스템을 지원, '1회용품 없는 친환경축제 만들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