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킬스 가드닝 교육과 건강한 삶' 토론회 개최
'월드스킬스 가드닝 교육과 건강한 삶' 토론회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3.10.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 서울 도곡동 오유아트홀서 열려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협의회장 한승호)가 오는 11월 3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오유아트홀에서 '월드스킬즈 가드닝 교육과 건강한 삶'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조경학회와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협회장 이동근)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해 개최된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있으며, 1부에서는 내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조경가드닝 종목 참가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선수 양성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멘토협의회는 지난 8월 스위스, 이탈리아, 프랑스 등 가드닝 강국들을 방문해 훈련 시스템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
이에 동행했던 김태경 한국조경학회장과 오웅성 국제지도위원이 세계 각국의 교육 현황 및 개선책에 대해 발제를 한 뒤, 교육부 및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여했던 고등학교 교사들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성종상 서울대 교수 ▷조혜령 조경하다 열음 연구소장 ▷남성우 AURI 스마트건축도시연구센터장 등이 건강주거를 위한 발코니 가든의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 LH 및 건축사무소 등이 실무적인 내용 및 추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문예마당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되며, 이를 통해 조경 및 정원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