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주거브랜드 ‘에피소드’ 해외서 잇따라 수상
SK디앤디, 주거브랜드 ‘에피소드’ 해외서 잇따라 수상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10.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지역 공유주거협회 주최 ‘코리빙 어워드’ 두 번째 수상
전문적·지속가능한 공간 및 운영 솔루션 제공한 점 호평 받아
에피소드 수유 838 라운지. 사진 제공 = SK디앤디

SK디앤디(SK D&D)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가 ‘제3회 코리빙 어워드(Coliving Awards)’에서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Impact & Sustainability)’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유럽 지역 공유주거협회에서 주최하는 ‘코리빙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공유 주거 관련 브랜드가 경쟁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심사위원 평가(65%)와 파이널리스트 작품에 대한 온라인 공개 투표(35%)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에피소드는 총 17개 부문 중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 ▷콘텐츠 및 미디어 2개 부문에 수상 후보로 선정, 최종적으로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에피소드가 우승한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 항목의 경우 개인을 넘어 지역사회 및 이웃과 도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브랜드를 선별한다. 에피소드는 전문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간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최 측은 “에피소드는 6개 지점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코리빙 브랜드로 규모적인 측면에서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피소드의 가구 구독 서비스는 새 가구 소비를 줄이는 혁신적인 방안이며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과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으로 평가했다. 

이로써 에피소드는 지난 2021년 ‘제1회 코리빙 어워드’에서 ‘올해의 베스트 운영(Best Coliving Operator of the Year)’ 부문 우승을 수상한 데 이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SK디앤디 관계자는 “공유 주거가 발달한 유럽에서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에피소드의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주거 문화 선도 및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