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R&D 통해 새 성장동력 창출 나선다
남동발전, R&D 통해 새 성장동력 창출 나선다
  • 황순호
  • 승인 2023.10.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현장 기술 연구개발사업 워크숍 개최
남동발전이 지난 5일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개최한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남동발전

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지난 5일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협력 중소기업 등 산학연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기술 연구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달 선정된 7개 분야, 총 11개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기관들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보다 성공적인 R&D 추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과제 협약에 필요한 시행계획서 작성부터 과제 예산집행, 증빙 및 정산 방법, 연구계획 변경 절차 등 연구개발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행정절차에 대한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현직 변리사가 연구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 침해 예방, 출원 방법과 분쟁 대응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한국발명진흥회에서도 연구과제 성과물의 전시 및 판매, 홍보전략을 제시하고 연구개발 성과물이 계약으로까지 이어진 사례를 소개했다.
조원균 남동발전 발전처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력중소기업의 R&D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연구과제 성과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중소기업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