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캄보디아 고위공무원 초청교육 실시
석유관리원, 캄보디아 고위공무원 초청교육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3.09.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제품 품질관리 선진기술 전수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
석유관리원이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형 석유품질관리' 초청교육 참여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석유관리원

한국석유관리원이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 초 타옥 차관, 석유국 치 챈나라 국장 등 고위 공무원 8명을 대상으로 '한국형 석유품질관리'의 초청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21년부터 원유 생산을 시작한 캄보디아의 저품질 에너지 유통 및 비축 문제를 개선하고자 캄보디아 광산에너지부가 한국형 에너지 품질관리 및 에너지 비축관리 시스템을 전수받기 위해 요청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석유 품질·유통 관리체계 ▷특수검사 장비소개 ▷석유 비축기지 현장학습 ▷가스 생산기지현장학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 캄보디아 내 중앙정부의 에너지원 품질관리·감독 및 비축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에너지 유관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민간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것이 석유관리원의 설명이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석유관리원이 석유산업을 발전시켜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선진 에너지 품질관리 기술을 캄보디아에 전수함으로써 캄보디아의 석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뜻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