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전시회 개최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전시회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9.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3일까지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서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 “큐레이터들의 실험정신 격려”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이 신진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를 육성하고, 중견 기획자들의 다양한 창작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올해 대상을 수상한 큐레이터들의 참여 작가 그룹 기획전이 지난달 25일부터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8차 단지 내 위치한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반도문화재단은 신진 전시 기획자 육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은 미술계의 대표적인 전시 기획자 발굴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금까지 12명의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들에게 총상금 1억8,0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예술인들의 실질적 창작 기회 제공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도건설이 총상금 4,400만원을 후원한 이번 전시기획 공모전에는 재단의 특성을 반영해 ‘가족’을 테마로 하는 지정주제 부문과 주제의 제한 없이 실험적인 전시 기획안을 공모하는 자유주제의 2개 부문에 걸쳐 전시 기획안을 접수받았으며,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서면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2편과 최우수상 2편 등 총 4편을 선정했다.

전시는 오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반도문화재단 권홍사 이사장은 “다양한 실험정신을 통해 큐레이터들의 창작 의욕이 꺾이지 않고 미래의 수준 높은 예술 가치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다 할 계획”이라고 격려하면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