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조합, 경영 내실화 및 조합원 지원 확대 나선다
전문조합, 경영 내실화 및 조합원 지원 확대 나선다
  • 황순호
  • 승인 2023.09.0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재 이사장,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회 주재
건설 신기술 경진대회‧국제협력 컨퍼런스 등 개최 예정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이 8일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이 8일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8일 이은재 이사장 주재로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박성진 전무이사, 한호섭 경영기획본부장, 권병태 영업지원본부장, 안봉기 채권관리본부장, 최대웅 자산운용본부장, 장진호 기술교육원장, 4개 본부 내 팀‧실장 23명 등 전문조합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보고회를 통해 ▷건설 신기술 경진대회 개최 ▷모듈러 주택산업 활성화 ▷조합원 해외진출 지원 강화 ▷건설산업 국제협력 컨퍼런스 개최를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2024년 전문조합 회원들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수주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영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발굴 등 내실경영 강화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건설 신기술 컨퍼런스(가칭)'를 통해 조합원이 신기술을 홍보하고 주요 발주처와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는 한편, 모듈러 주택산업 관련 상품 개발 및 해외보증 프론팅 서비스 지원 국가 확대, 건설산업 국제 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조합원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수주 기회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디지털 업무혁신을 위한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신상품 개발, 조합원 유형 다각화에 따른 영업경쟁력 강화, 리스크관리 체계 고도화 등을 통해 2024년도 내실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발표회에서 "건설경기 악화, 금융 디지털화 등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미래를 이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것이 급선무"라며 "2024년 전문조합은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조합원 해외진출 활성화를 지원하고, 건설 신기술 경진대회, 건설경영CEO과정 2기 등을 진행하여 조합원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