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양양에 지역맞춤형 복합문화관광지 조성”
철도공단 “양양에 지역맞춤형 복합문화관광지 조성”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9.0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미건설선 양양 인구정차장부지 개발 사업주관자 모집
양양군 동해미건설선 인구정차장부지 개발 위치도. 사진 제공 =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에 소재한 동해미건설선 인구정차장부지(3만4,230㎡) 개발을 위해 사업주관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부지는 일제강점기에 동해선 철도건설을 위해 매입했으나 동해북부선(강릉∼제진) 철도 기본계획 확정(2020.12)으로 철도건설 사업부지에서 제외돼 현재는 철도공단에서 관리 중인 유휴부지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철도공단은 관광객들이 해양레포츠(서핑)를 즐기기 위해 개발대상지 인근의 죽도와 인구해변을 방문하는 수요를 적극 반영해 개발대상지에 서핑기반시설 등을 포함한 지역맞춤형 복합문화관광 거점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철도공단은 11월 2일까지 사업주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철도공단 누리집(www.kr.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주변 자연환경 및 관광자원과 연계한 철도유휴부지 개발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의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해당 사업은 미건설선부지를 활용한 최초의 개발사업으로 철도유휴부지 개발의 지속적 확대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