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협력사 ESG 지원사업 적극 실시중
LX공사, 협력사 ESG 지원사업 적극 실시중
  • 황순호
  • 승인 2023.09.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 개최
금리·해외진출 지원사업 등 인센티브 제공
지난 6일 열린 LX공사 협력사들의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X공사
지난 6일 열린 LX공사 협력사들의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이하 LX공사)의 협력사 10개소가 지난 6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이하 동반위)의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은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그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에게 동반위가 발급하는 인증서로,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위프코㈜ ▷공간정보기술㈜ ▷(유)호정솔루션 ▷㈜AST홀딩스 ▷㈜아파트엔 ▷㈜제이와이시스템 ▷㈜스패셜티 ▷㈜테크트리이노베이션 ▷엘티메트릭㈜ ▷㈜명지정보기술이다.
인증을 받은 협력사에게는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LX공사는 지난해 11월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위 협력사들에 ESG 공급망 실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의 'K-ESG 가이드라인' 및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총 60개의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협력사들에 교육하는 등 ESG 경영 실현을 위한 지원을 이어갔다.
이를 바탕으로 협력사 평균 40.0%에 그쳤던 ESG 지표 준수율을 89.6%까지 끌어올리는 등 참여 협력사 10개사가 모두 인증에 성공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최규명 LX공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LX공사는 예산과 인력 등의 이유로 ESG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대한 지속적인 ESG 경영 지원을 실시, 상생·협력의 기업문화 확산 및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완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