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전략부문 수상
DL이앤씨,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전략부문 수상
  • 황순호
  • 승인 2023.08.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이어 올해 '2관왕' 달성
DL이앤씨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의 이미지.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의 이미지.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발표했다.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은 올해 두 번째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주로 산업 디자인을 다루고 있다. 
특히 이번에 DL이앤씨가 수상한 디자인 전략 부문은 출품이 까다로워 이를 수상하는 기업이 다른 분야에 비해 적으며, DL이앤씨의 이번 수상은 국내 건설사 최초, 국내 기업 전체를 통틀어도 세 번째다.
DL이앤씨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OUR CREED)'를 출품했다. OUR CREED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으로서만이 아닌, 각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을 담고 있다.
이에 OUR CREED에는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광범위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주부터 분양, 건설, 입주까지 10년 이상 걸리는 장기적 프로젝트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와 직결되기 때문이라는 것이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IDEA는 독일 레드닷, iF와 함께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권위 높은 대회로, 이번 수상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등 DL이앤씨의 디자인 역량이 전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췄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DL이앤씨는 브랜드 전략과 비전을 보다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