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조기 완판
한양,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조기 완판
  • 김덕수
  • 승인 2023.08.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최고 수준 인프라와 에코시티 최중심 마지막 분양으로 흥행 성공
추후 공급 예정된 오피스텔(126실) 분양에도 관심 증폭
전주 에코시티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 1순위 평균 85대 1

 

㈜한양(대표이사 김형일)이 시공하는 주상복합 아파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계약 개시 6일 만에 100% 계약에 성공했다. 
 지난 7월 25일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총 110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393명이 몰리며 전주 에코시티 역대 최고 평균 경쟁률인 85대 1을 기록하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한 점을 고려하면 이미 예견된 결과라는 반응이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가진 우수한 입지적 강점과 함께 에코시티 최중심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단지라는 희소성, 청량리의 랜드마크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의 성공적 준공을 통해 입증된 고층 주거 부문에 대한 한양의 우수한 시공역량 등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번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성공적 결과는 어려운 부동산 시장 속에서도 에코시티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을 이뤄냈다는 점, 그리고 지역 최고층 단지로 조성된다는 점 등 전주 부동산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면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에, 향후 공급이 예정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에도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총 126실로 구성된 오피스텔은 전용84㎡OA, OB, OC 등 총 3개 타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양 관계자는 “추후 분양이 예정된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동일하게 에코시티의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최중심에서 누릴 수 있어 에코시티 입성을 원하는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면서 “전주 부동산 시장이 전체적으로 신규 공급이 부족하여 신축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가진 우수한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위치한 에코시티는 전주 내에서 가장 쾌적하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지역 중 한 곳으로 꼽힌다. 
그중에서도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에코시티 최중심의 입지를 갖춰 이마트와 CGV 등 중심상업지구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세병호(세병공원)가 위치해 호수생활권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와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역(KTX) 등이 인접해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동부대로 및 과학로를 통해 전주 시내·외 이동도 편리하다. 향후 새만금북로를 잇는 용진~우이국도가 완공되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