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엘리베이터 사고예방 협력강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사고예방 협력강화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8.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LSA-한국교통안전공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및 기계식 주차장치 사고의 공동조사 등 사고조사체계 고도화를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동차를 운반하거나 주차할 목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와 기계식 주차장치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명확한 원인 규명으로 유사사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식에는 KoELSA 이용표 이사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을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및 기계식 주차장치 사고조사체계 고도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및 기계식 주차장치 사고 공동조사 ▷사고 현황 및 원인 분석에 필요한 자료 공유 ▷사고조사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업무 교류 ▷기타 양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이다.

한편 최근 3년간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에서는 7건의 중대사고가 발생했으며, 사고원인은 유지관리업체 과실 3건, 이용자 과실 2건, 작업자 과실 및 기타 각 1건으로 나타났다.

이용표 KoELSA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의 긴밀한 협체체계가 구축된다면 명확한 사고원인 규명과 선진 조사기법 도입 등으로 자동차용 엘리베이터와 기계식 주차장치 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