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카눈' 태풍 북상 대응 '총력전'
남동발전, '카눈' 태풍 북상 대응 '총력전'
  • 황순호
  • 승인 2023.08.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경보 '경계' 단계 발령 및 긴급 현장점검 실시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이 9일 여수발전본부를 방문해 주요 시설물을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남동발전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이 9일 여수발전본부를 방문, 발전설비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들은 정부의 태풍경보 발령 시부터 태풍대비 100가지 체크리스트(Check List)를 활용해 폭우, 강풍 및 발전설비 비상상황 대비 등 사전점검을 완료했다.
지난 8일에는 김회천 사장을 필두로 전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대응 회의를 개최해 대응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삼천포 등 주요 사업소의 태풍 대응상태에 대하여 최종점검을 시행한 바 있다.
김회천 사장은 비상상황실에서 태풍대비 현황을 보고받은 후 태풍에 취약한 석탄취급설비, 외곽 법면 및 취배수로 등 현장을 직접 살펴보며 비상 대응 태세를 점검, 본사 및 전 사업소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사전 준비와 현장대응으로 태풍 피해 최소화와 인명안전 최우선 복구를 지시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경상남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여름철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하공간 등 침수 피해, 태풍·집중호우, 폭염 등에 대한 안전수칙에 대한 대국민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재난 관련 정보·자료 공유와 상호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는 등 재난관리 협력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