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 오픈
GS건설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7.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84~130㎡ 970가구… 원주 첫 자이
남원주IC・원주역 접근성 우수, 공원 등 인프라 이용 수월
‘원주자이 센트로’ 투시도. 사진 제공 = GS건설

GS건설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 (단구동 89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의 견본주택을 28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원주 첫 자이 아파트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70가구 ▷84㎡B 386가구 ▷109㎡ 110가구 ▷130㎡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청약일정은 8월 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화) 1순위청약, 9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수)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28일(월)~3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원주자이 센트로가 들어서는 단구도시개발지구는 9만8,000여㎡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지구로 이곳에는 공동주택 1,540가구와 어린이공원・주차장・경관녹지・도로 등의 공공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통해 주변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단지 인근에 시청로가 인접해 무실동・명륜동・원주 혁신도시 등 원주 시내로 이동이 용이하다. 

원주역 KTX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접근이 수월한 데다,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단지 근접 지역에 단관초・남원주초・단구중・치악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는 것을 비롯해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단구동 및 무실동 학원가 등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홈플러스(원주점)・이마트(원주점)・롯데시네마・원주 프리미엄아울렛・원주국민체육센터・치악예술관・원주종합체육관・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원주종합버스터미널 등 단구동 및 무실동 일대의 편의・문화・행정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 백운산 자락을 필두로 치악산 국립공원・단관공원・단구 근린공원 등 녹지 인프라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원주시 처음으로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도 조성된다. 지상 29층에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에는 외부테라스・프라이빗 다이닝룸 등이 마련되며, 여기에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이 조성돼 탁 트인 백운산 전경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청약 문턱도 낮다. 원주시 및 강원도지역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제한도 없다. 

여기에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원주자이 센트로는 원주에 들어서는 첫 자이 아파트로, 원주시 주거 중심에 위치해 높은 수준의 생활 인프라를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무실동 661-1(삼육초중고 앞)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