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브레드이발소 시즌2 문화나눔 프로젝트 재개
유진그룹, 브레드이발소 시즌2 문화나눔 프로젝트 재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7.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가족 초청, 사회공헌 활동 실천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이 코로나19 유행으로 한동안 중단됐던 ‘문화나눔 프로젝트’를 재개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유진그룹은 최근 서울 마포구 신한pLay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 어린이 뮤지컬 ‘브레드이발소 시즌2<내 꿈을 찾아서>’ 공연에 소외계층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지역 돌봄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진그룹의 사회공헌활동 ‘문화나눔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뒤 약 3년만이다. 미디어자회사인 유진엠플러스가 제작하고 유진기업·유진투자증권·에이스하드웨어·푸른솔 골프클럽 등 유진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힘을 보탰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문화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 보육원과 미혼모·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을 초청하며 시작됐다. 지난 2018년과 2020년에는 바쁜 근무일정으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소방공무원 가족과 서울시내 아동복지시설 등으로 초청대상을 확대했다. 

지금까지 ‘문화나눔 프로젝트’의 누적 초청인원은 4,000여명에 달한다.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은 과거 신년사에서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유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사업의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한 바 있다.

이에 유진그룹은 각 계열사들의 사업 전문성을 살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가족공연인 만큼 일상에 지친 부모님들에게는 위로를,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의 씨앗’이 되는 공연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초청행사 외에도 소방공무원 가족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계열사들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