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국내 최초 TV홈쇼핑서 판다!
굴착기 국내 최초 TV홈쇼핑서 판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7.3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장・전원주택 고객수요 늘어, TV홈쇼핑 활용 고객층 확대
특별혜택가 제공, 고객에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도 무상 교육
동급 최고 성능 1.7톤급 미니굴착기, 국제 디자인상도 수상
HD현대인프라코어가 31일 현대홈쇼핑 플러스샵(데이터방송)을 통해 1.7톤급 디벨론 미니굴착기를 판매한다. 사진 제공 = HD현대인프라코어

“이젠 굴착기도 TV홈쇼핑에서 살 수 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대표 조영철, 오승현)는 이달 31일 오전 8시40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데이터 방송)을 통해 1.7톤급 디벨론(DEVELON) 미니굴착기 신제품(DX17Z-7)을 판매한다.

TV홈쇼핑에서 굴착기를 판매하는 것은 국내 건설기계 시장 최초이고, 해외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TV홈쇼핑을 활용해 일반 시민들에게 친숙한 형태로 건설기계를 선보이면서 디벨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판매를 기획했다.

굴착기 방송상품 구성은 ▷굴착기 본체 ▷대・중・소 버킷 3종 ▷퀵커플러(각종 작업기구 탈부착 링크)로 이루어졌으며, 기본 공구, 필터류(오일필터・연료필터)도 제공된다.

이번 TV홈쇼핑 미니굴착기 상품은 올해 출시된 신규 브랜드 디벨론 중 가장 작은 제품이고, 동급 최고 성능과 운전자 중심의 편의적 디자인이 장점이다. 

또 굴착기 트랙 전폭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1m 이내 공간의 출입이 가능하며, 좌・우측으로 스윙할 수 있는 붐과 짧은 회전반경을 갖춰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 편리성이 탁월하다.

또 200㎏급 고중량 카운터 웨이트(균형추)를 후방에 장착해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1.7톤 동급 미니굴착기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TV홈쇼핑을 통해 선착순 10대를 특별혜택가로 한정 제공하며, 고객이 건설기계조종사 면허가 없을 경우 HD현대인프라코어에서 3톤 미만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과정을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화 상담 예약을 하고 1주일 내 디벨론 콜센터를 통해 상담과 굴착기 실물을 살펴본 후 계약을 맺게 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미니굴착기는 농장・전원주택 등을 계획 중인 은퇴 전후의 고객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라면서, “이번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디벨론 제품의 기술력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5월 HD현대오일뱅크의 전국 직영주유소 4곳을 통해 미니굴착기(3.5톤・3톤・1.7톤)를 전시・판매하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