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조경가드닝 기능실습 멘토링 개최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조경가드닝 기능실습 멘토링 개최
  • 황순호
  • 승인 2023.07.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참가팀 대상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목적
(주)이노블록에서 실시된 조경가드닝 기능실습 멘토링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협의회장 한승호, 이하 협의회)와 서울문예마당이 지난 13~14일, 20~21일 2차례에 걸쳐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참가팀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출제설명회 및 기능훈련 멘토링을 실시했다.
2023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대공원에서 개최되며, 여기서 1위와 2위를 차지한 팀은 오는 10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가 시행하는 최종 선발전을 거쳐 오는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의 조경가드닝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멘토링에는 ▷수원농생명과학고 ▷용인바이오고 ▷공주생명과학고 ▷김해생명과학고 ▷호남원예고 ▷남원용성고 ▷금산산업고 ▷강릉중앙고 등 고교부 8개 팀과 ▷배재대 ▷신구대 ▷한국전통문화대 ▷강릉원주대 등 대학부 4개 팀 등 총 12개 참가팀 및 지도자 총 36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국제기능올림픽 조경가드닝에 필요한 ▷목공 ▷포장 ▷조적 ▷수경 ▷식재 등 5개 공종의 기능실습을 통해 멘토링에 참여한 기업들의 생산시설 견학 및 연구개발 현황 등 기업탐방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공 부문은 김포 대포산단의 (주)디자인파크 실내 실습자에서 치러졌으며, 참가자들은 3명의 멘토의 지도 하에 목재의 재단과 절단, 수평, 수직 맞추기 및 조립방법을 배우고 2단 마름모꼴 데크를 만들어 보는 기능훈련을 진행했다.
포장 부문은 (주)이노블록 화성 공장에서 치러졌으며, 참가자들은 전문가 4명과 이노블록 직원들의 지도 하에 포장 기반의 레벨 잡는 법과 포장블록, 부정형 판석의 절단방법과 포설방법에 관한 이론과 기능실습을 진행하고 자동화, 기계화된 대규모 생산시설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 조적, 수경, 식재 부문은 각각 (주)대목환경건설, (주)한설그린, (주)우리씨드그룹이 우리씨드그룹 이천 농장에서 실시, 양일간 산석벽 쌓기 및 벽돌화단 조적, 연못 만들기에 필요한 기능 멘토링 등을 실시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조경가드닝 멘토링은 이전의 이론 위주 지도교사 직무연수회나 공종별 기능훈련 동영상과 달리 공종별 멘토 분들의 기능시연과 단계별 밀착 멘토링을 통해 현장 실습 위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멘토링이 내년 열리는 리옹 국제기능올림픽에서의 호성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